[풍성한 묵상] 예수님의 이름으로

 ©pixabay

하나님은 기도에 응답하십니다. 때때로 그분은 우리가 원하는 것을 주기도 하시며 그보다 더 좋은 것을 주기도 하시지만, 그러나 항상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을 주십니다.

때로는 그분은 우리의 기도에 신속히 응답하시는가 하면 때로는 우리에게 인내 가운데 기다리는 법을 가르치십니다.

“하나님은 기도에 응답하시네. / 때로 마음이 약할 때 그분은 자녀들이 구하는 바로 그 선물을 주시네. / 그러나 종종 믿음은 보다 깊은 쉼을 배워야 하고 / 아무 응답도 하실 수 없을 때 하나님의 침묵을 신뢰해야 하는데 / 그것은 그 이름이 사랑이신 분께서 / 가장 좋은 것을 보내실 것이기 때문이네. / 별들이 다 타 없어지고 산은 영원히 설 수 없지만 / 하나님은 진실하시고 그 약속은 / 구하는 이들에게 확실하네.”

기도에는 조건이 있습니다. 종종 백지 수표처럼 보이는 것(‘무엇이든지 구하면’)에는 조건(‘내 이름으로’)이 붙여져 있습니다. 개인적인 기도에 대한 약속들은 그 주제에 대한 다른 모든 성경구절에 비추어 고려되어야 합니다.

기도에는 비밀들이 있습니다.

기도와 관련된 모든 비밀들을 해결하는 것보다는 기도를 하고 하나님이 일하시는 것을 보는 것이 더 좋습니다. 저는 템플 감독이 한 다음과 같은 말을 좋아합니다.

“내가 기도하면 기대하던 일들이 발생하지만 기도하지 않으면 그런 일들은 발생하지 않는다.”

우리가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은 그분이 아버지께 그러한 요청을 하고 계신 것과 똑같습니다. 이것이 우리의 기도에 중요한 의미와 능력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우리가 기도할 때보다 더 전능성에 가까이 다가가는 때가 없는 이유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심지어 영원한 상태 속에서도 이보다 더 능력이 클 수 없을 것입니다.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할 때 우리는 무한한 능력을 붙들고 있는 것입니다. 최선의 기도는 강렬하고 내적인 필요로부터 나옵니다. 이것은 우리가 주님을 더욱 의지할수록 우리의 기도생활이 더욱 효과적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기도할 때, 통계나 확률 법칙에 의하면 결코 일어날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나는 것을 봅니다. 우리의 삶에는 초자연적인 일들이 나타납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빛을 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삶에도 변화를 주어 하나님을 위한 일이 일어나게 합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이 말한 성도처럼 되어야 합니다.

“나는 내 기도를 필요로 하는 사람의 수와 나를 위해 기도해 주는 사람의 수로 나의 영향력을 평가하겠습니다.”

윌리암 맥도날드 「매일의 묵상」 중에서

출처: 햇볕같은이야기

#햇볕같은이야기 #풍성한묵상 #기도 #윌리암맥도날드 #매일의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