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케이티 케네디(Katie T. Kennedy)'가 당신의 남편에게 사랑과 존경을 더 잘 표현하는 방법 3가지를 소개했다.
1. 순종하라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하라"(엡 5:22) 아내의 입장에서 때로 이 말씀은 따르기 어려울 수 있다. 심지어 많은 이들에게 있어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성경구절 일 수도 있으며 당신이 이 말씀에 근거한 주장을 믿지 않는 자들에게 한다면 아마도 논쟁할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크리스천으로서 우리는 성경의 모든 말씀, 심지어 우리 마음에 괴로움을 줄 수도 있는 말씀까지도 깊이 새기며 따라야 한다.
아내로서 남편에게 순종하는 것이 그를 향한 당신의 존경을 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특히 자녀들 앞에서 남편을 비방하지 않고 위해주는 모습을 보여라. 이는 교회가 예수님을 사랑하듯 당신이 남편을 사랑하는 것을 말한다.
2. 효율적인 소통을 하라
아내인 당신은 남편의 의견을 존중하고 그런 남편은 당신에게 조언을 구할 수 있다. 그래서 부부로서 당신과 남편은 마주하는 모든 주요 결정에 대해 서로 토론하고 동등한 목소리를 낼 수 있다. 이렇게 둘이 상호 소통하는 방식으로 사랑과 존경을 표현해야 한다.
일상에서 사소하게나마 남편에게 감사하다는 말이나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열심히 일한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간단한 문자나 이메일을 보내보아라. 그리하면 하루 일과를 마치고 돌아온 남편이 당신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며 그의 하루동안 있었던 일을 기꺼이 말해줄 것이다.
두 사람이 하나의 팀이고 앞으로의 운명을 함께하는 만큼 서로가 대화하고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
3. 남편을 위한 시간의 우선순위를 정하라
삶의 바쁜 문제가운데 휩쓸려 살며 정작 배우자를 위한 시간을 내는 것을 잊을 수도 있다. 직장에서의 업무나 부모로서 자녀를 양육하는 책임감 등이 당신과 남편이 서로를 우선순위에 두지 못하게 할 수도 있다.
그렇기에 남편에게 그에 대한 사랑과 존중을 보여주는 방법은 기꺼이 그를 위한 당신의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다. 시간은 우리의 가장 소중한 자원 중 하나이다. 남편에게 기꺼이 별도의 시간을 내줌으로써 그가 당신에게 여전히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릴 수 있다.
일상에서 남편이 좋아하는 식당에 가거나 그가 좋아하는 영화를 보는 등 남편이 당신과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싶은지 물어보라. 남편이 당신에게 사랑받는다는 것을 느끼는 방식으로 함께 시간을 보내도록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