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보다 더 귀중한 것이 없다는 사실을 당신도 인정할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는 것 중에 새생명보다 귀한 것이 있겠는가.
성경은 그리스도께서 죄인을 구하러 오셨다는 사실을 분명하게 밝힌다. 모든 곳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그 은혜로운 사실을 알리는 것이 우리의 최대 임무이다. 이 일이 너무도 중요하기 때문에 다른 일은 상대적으로 볼 때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중국인 기독교 지도자인 리가 미국 사람들에게 말씀을 전하고 나서 질문을 받았다.
“중국에는 이미 유교가 있는데 기독교를 전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라고 묻는 학생에게 그는 기억할 만한 답변을 했다.
“거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공자는 선생이었으나 그리스도는 구세주였다는 것입니다. 중국은 선생을 필요로 하기보다는 구세주를 필요로 합니다. 둘째로는, 공자는 죽었으나 그리스도는 사셨다는 것입니다. 중국은 부활하신 구세주를 필요로 합니다. 셋째로, 공자는 어느 날 그리스도 앞에 서게 될 것이며 그리스도의 심판을 받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중국은 그리스도를 심판자로 만나기 전에 구세주로 만나야 합니다.”
리가 잘 요약한 이 내용은 모든 사람에게 구원의 길을 알려주고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을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광범위한 목적을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하나님이 온 세상을 사랑하신다는 것은 너무도 분명한 사실이다. 하나님의 사랑은 전 세계의 죄인을 찾으신다.
노먼 루이스 「최우선 과제: 하나님은 무엇을 원하시는가」 중에서
출처: 햇볕같은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