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레인 조던 버데이(Lane Jordan Burday)'가 당신의 결혼생활이 위태로운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4가지 신호와 이의 해결방법 10가지를 소개했다.
<당신의 결혼생활이 위태로운 단계임을 말해주는 4가지 신호>
1. 서로에 대한 관심이 없다
현재 당신의 권심을 끄는 흥미있는 것들은 계속 있겠지만 당신의 배우자는 여전히 당신의 관심을 필요로 할 것이다. 아마도 당신은 더이상 스킨십을 하지 않고 배우자를 껴안아주지않고 함께 손잡고 TV를 보지도 않을 것이다.
더이상은 배우자와 사랑의 관계를 형성하기에 너무 피곤하다고 말하기 시작하며 이런 날들이 몇 주간이고 지속된다. 출근할 때 인사하는 것을 멈추고 하루일과에 대해서도 더이상 묻지 않는다. 배우자가 말을 걸때도 계속해서 핸드폰을 보는 등 더이상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2. 당신은 일상의 결정에서 배우자가 원하는 것을 더 이상 고려하지 않는다
당신은 배우자에게 오늘이나 주말에 무엇을 하고 싶은지, 저녁으로 무엇을 먹을지 등을 더이상 묻지 않는다.
만일 부부가 서로에게서 멀어지고 있다면 이렇게 작은 일들에서부터 배우자를 우선순위에서 베제하기 시작한다. 배우자가 좋아하는 음식을 더이상 요리하지 않는다거나 아예 요리자체를 일정기간 그만둘 수도 있다.
더 나아가 당신의 문제에 대해 배우자에게 도움을 청하지도 않고 반대로 배우자의 문제를 당신이 듣고 싶어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러한 관계가 지속될 때 두 사람은 더 이상 하나의 팀이 아닌 위태로운 결혼생활이 이어지게 된다.
3. 당신의 삶을 아직 '반도 채워지지 않는 물 잔'으로 보기 시작한다
당신은 모든 것에 불평하며 논쟁하기 시작한다. 여전히 당신의 휴대폰을 보고 TV를 보고, 음악듣는 것은 멈추지 않으면서 더 이상 배우자의 말은 듣지 않는 것이다.
4. 배우자보다 다른 이들을 더 우선순위에 두기 시작한다
당신은 주변의 친구들이나 관심있는 분야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시작한다. 아무리 좋아했던 일이라도 결혼 초기 단번에 끊어버렸었지만 다시금 그 일들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다.
게다가 주변인들이나 친구, 친척들이 배우자를 비난할 때 굳이 배우자를 옹호하지도 않으며 심지어 자녀들에게도 배우자에 대한 안좋은 말들을 한다.
<해결을 위한 10가지 방법>
1. 지금 당장 하나님 앞에 엎드려 결혼 생활을 위태롭게 한 모든 일에 대해 용서를 구하며 기도하라.
2. 하나님께 강하고 연합된 부부관계가 되게 해달라고 간구하라. 기독교 부부 상담을 받는 것이 하나의 좋은 방법이다.
3. 배우자와 함께 앉아 자신과 둘의 결혼 생활에 대해 진정성있게 대화하기 시작하라.
4. 배우자에게 당신이 바꿀 수 있는 것을 물어보라. 큰 용기가 필요하겠지만 당신이 변화를 시도하기 시작하면, 배우자 입장에선 당신이 자신을 비난하고 있지 않음을 알게 된다.
5. 교회 소모임에 적극 참석하라. 당신 주변에 당신을 도와줄 책임감있는 사람이 필요하다.
6.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과 참되고 진실된 관계를 맺도록 하라. 모두가 하나님의 권능을 통해서만 변화될 수 있음을 기억하라.
7. 예수님을 구조로 모시며 날마다 주님의 은혜와 축복을 간구하라.
8.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기도하며 주님과 동행하라.
9. 나쁜 친구, 인터넷, 휴대폰, 영화 등 그리스도와의 동행을 방해하는 모든 것에도 당신을 멀리하라.
10. 당신의 배우자를 다른 이들과 비교하지 말라. 모든 사람을 죄인이고 온전하지 않음을 기억하라. 그러기에 당신의 삶에 하나님의 능력없이는 될 수 있는 것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