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두려움을 느끼는 순간 붙들어야 할 성경구절 4개

미 기독교 잡지 '가이드포스트(Guideposts)'가 올해 당신이 가진 두려움을 없애는 데 도움을 주는 성경구절 4개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pixabay

1. "내가 두려워하는 날에는 주를 의지하리이다" (시 56:3). 

여기 시편 기자는 두려워한다는게 무엇이고 그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해야할지를 알고 있다. 정답은 바로 하나님을 믿고 또 믿는 것이다. 당신에게 근심과 걱정을 불러일으키는 세상의 뉴스나 소식을 하루 며칠간 멀리해보라. 그리하여 세상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오직 하나님안에 복음에 당신의 눈을 돌리고 주님을 의지하도록 하라.

2.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 4:6-7)

당신이 느끼는 모든 두려움을 하나님께 고백하라. 있는 그대로 가감없이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 말씀드려라. 그리고 사도가 말한 것처럼 당신의 기도에 감사함을 더하라.
당신이 하나님께 감사한 일들이 뭐가 있는지 최대한 생각나는대로 글로 적어 보아라. 당신이 두려움과 걱정, 근심으로 가득차 있는 그 순간, 오히려 하나님께서 그동안 당신께 베푸셨던 은혜에 대한 묵상과 감사를 해보라. 그러면 현재의 걱정과 두려움을 이기는데 많은 도움을 얻게 될 것이다. 

3. "사랑 안에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어 쫓나니 두려움에는 형벌이 있음이라 두려워하는 자는 사랑 안에서 온전히 이루지 못하였느니라"(요일 4:18)

두려움의 반대는 사랑이다. 이에 관해 예수님께선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믿을 것을 말씀하시며 촉구하셨던 부분이다. 즉 예수님께선 두려움을 몰아내기 위한 방법은 믿음과 사랑임을 말씀하셨다. 즉 하나님의 깊은 사랑과 은총이 당신을 충만히 감싸게 하여 걱정과 두려움을 떨쳐버리게 하는 것이다. 

4. "너는 마음을 강하게 하고 담대히 하라 그들을 두려워 말라 그들 앞에서 떨지 말라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 그가 너와 함께 행하실 것임이라 반드시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며 버리지 아니하시리라 하고" (신 31:6) 

항상 당신의 두려움보다 더 큰 무언가가 있음을 기억하라. 하나님께선 저 멀리 구름 속 보이지 않는 곳에 계신 것이 아니다. 당신이 어려울 때 두려움을 느낄 때 항상 당신 옆에 계심을 잊지 말라.  

#올해 #당신 #두려움 #성경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