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 중인 대전 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배재대 식품영양전공 교수 김정현)의 김정현 센터장은 EBS 미래교육 플러스의 “맛있는 한 그릇에 담긴 교육” 프로그램에 지난 11월 26일과 12월 3일 2번에 걸쳐 출연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영양‧식생활 토론회의 토론자로 출연하여 영양‧식생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였다.
1부에서 진행한 토론은 ‘아는 만큼 맛있다’를 주제로 나와 환경을 사랑하는 방법, 영양‧식생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였고, 2부에서는 ‘영양을 알면 맛이 보인다’라는 주제로 전문가의 체계적‧지속적 영양‧식생활 교육의 필요성을 중점으로 이야기하였다.
김정현 센터장(배재대학교 식품영양전공 교수)은 “청소년을 비롯한 성장기 어린이에게 영양‧식생활 교육은 필수적”이라며 “이 시기에 형성된 올바른 식습관과 다양한 식품 섭취를 통한 영양 관리는 평생의 건강을 좌우할 수 있다. 이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교 등 영양‧식생활 교육 전문가에 의한 체계적‧지속적 영양‧식생활 교육이 실시되어야 한다. 센터에서도 성장기 어린이의 생애주기 맞춤형 영양‧식생활 교육 컨텐츠 개발 및 적용을 통한 대전 서구 지역 내 맛있는 한 그릇에 담긴 교육이 정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BS 미래교육 플러스, 맛있는 한 그릇에 담기 교육 1부(아는 만큼 맛있다), 2부(영양을 알면 맛이 보인다) 아래를 클릭하시면, 김정현 교수와 영양‧식생활 교육 전문가가 함께하는 청소년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영양‧식생활 교육 토론을 볼 수 있다. 아래는 영상 링크 주소.
1부:
https://www.ebs.co.kr/tv/show?prodId=130728&lectId=60132503&pageNum=1&srchType=&srchText=&srchYear=&srchMonth=&vodProdId=
2부:
https://www.ebs.co.kr/tv/show?courseId=10200569&stepId=20001137&lectId=60135328
한편, 대전 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428개 어린이 급식소를 관리·지원하고 있다. 급식관리·식단 등 정보 활용 문의는 전화(042-520-5782~3) 또는 홈페이지(ccfsm.foodnara.go.kr/seogu)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