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싸이월드·네이트 메인 페이지 전면 개편

통신·모바일·인터넷
산업·IT부 = 박대웅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 네이트 메인 페이지에 대한 대대적 개편을 단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싸이월드와 네이트 각 서비스의 고유 특성과 가치에 중점을 두고,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우선 싸이월드 메인 페이지가 4년만에 새롭게 신설됐다. 메인 페이지 상단에는 '싸이월드 피플','투멤'(투데이 멤버)을 전면 배치, 매일 선정되는 다양한 사람들과 새로운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그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인기 있는 사진과 게시글 등을 댓글과 공감으로 함께 소통하며 이야기 하는 커뮤니티 요소와 감성적 소통공간으로의 싸이월드 특성을 되살려 해외 SNS 등과 차별화 했다.

또 나와 일촌이 쌓아 온 일상의 기록을 볼 수 있는 '투데이 히스토리'도 새롭게 제공, 과거의 오늘 등록한 사진과 글, BGM음악을 통해 예전의 나와 일촌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싸이월드만의 강점을 살렸다.

시원한 화면 구성과 함께 싸이월드만의 감성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통해 한층 새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검색창과 '네이트 바로가기' 탭 이동을 통해 네이트 서비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네이트 역시 이번 개편을 통해 풍성한 정보와 재미있는 볼거리를 더하며 한층 젊고 트렌디한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무엇보다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 게시판 서비스 '판'을 비롯해 패션, 뷰티, 쇼핑, 연예, 실시간 이슈 등을 전면 배치하여 흥미롭고 다양한 볼거리들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서비스 편의성 및 개인화 영역 강화를 위해 'N포켓' 서비스도 새로이 선보였다. 'N포켓'은 이용자들이 일일이 개별 서비스를 방문하지 않고도 메인 페이지에서 서비스와 콘텐츠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내가 작성한 게시물과 댓글에 대한 반응(추천/공감/스크랩)을 바로 확인하고 네이트온 쪽지,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에 바로 공유할 수 있다.

SK컴즈 김홍 본부장은 "이번 개편에 이어 차별적, 미래지향적 서비스 경쟁력 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재정비 작업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트개편 #네이트 #싸이월드 #싸이월드개편 #SK커뮤니케이션즈

지금 인기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