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화성시와 관·학 교육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신대학교가 화성시와 관·학 교육협력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신대학교 제공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산학협력단(단장 조창석)은 화성시(시장 서철모)와 양 기관의 교육과 관·학 협력을 통한 교류 협력 및 지속 가능 발전을 위해 1일(월) 서면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관학 협력 및 학생 교육을 위한 강좌 정보 교환 ▲양 기관 간의 연계 교육을 위한 상호 교육비 지원 및 협조 ▲양 기관의 학생선발 지원 및 협조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해당 분야에 대한 연구 및 상호 정보교류 활성화 등이다.

이번 협약은 화성시가 2022년 3월에 개설하는 한신대 대학원 사회적경영학과에 대해 관심을 가지면서 체결하게 됐다. 해당 협약으로 사회적경영학과뿐 아니라 다른 학과에 지원하는 화성시 공무원에 대해서 화성시 차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사회적경영학과를 기획해온 장종익 교수(글로벌비즈니스학부장)는 협약식에 대해 "사람과 공동체의 가치가 경제와 복지에 스며드는 사회적 경제를 화성시에 확산하기 위해 현장 리더뿐만 아니라 공무원과 자치단체 의원 등 사회적 경제 인재 양성에 성심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창석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경영지식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공공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양 기관의 우수한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실습과 체험이 있는 사회 맞춤형 직업재교육을 개발·운영하는 책임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신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