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성서원이 23일 김영진 대표(성서원), 강정훈 목사(늘빛교회) 그리고 천종수 편집위원장(성서원)이 공동으로 저술한 신간 <스토리텔링 성경 신약5. 사도행전>을 출간했다. 신약성경 중 유일한 역사서인 '사도행전'은 복음서와 뒤에 놓인 서신서를 잇는 가교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이 예루살렘에서 시작하여 유대와 사마리아를 거쳐 로마제국 전역과 땅 끝까지 퍼져나가고 있는 사실을 담은 책이다.
이 책은 사도행전 내용 및 말씀을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저자들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집필했다. 스토리텔링 성경은 도서출판 성서원에서 사람들에게 가장 친숙한 '이야기 형태'로 아주 쉽게 성경의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성서원은 독자들이 성경을 이해하면서 성경 본문을 이해하지 못하고 그냥 10번 통독하는 것보다 스토리텔링 성경을 읽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성서원에서는 2019년부터 스토리텔링 성경 시리즈를 출간하기 시작했으며, 현재 사도행전까지 출간되며 앞으로 2023년 요한계시록까지 출간할 예정이다. 성서원 담당자는 "스토리텔링 성경은 현재 집필 중인 원고이다. 세계 최초로 성경 전 장을 스토리로 만들려고 하고 있지만, 성경에는 스토리로 구성하기 어려운 분량들이 있다. 따라서 우리는 큰 계획을 세우고 진행을 하지만, 집필진의 의도나 출판사의 사정에 따라서 분량, 일정이 조정될 수 있다"라고 했다.
저자 소개
저자 김영진 대표는 안동사범병설중, 경안고, 고려대 경영대학원, 감리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현재 성서원 대표를 맡고 있다.
공동 저자 강정훈 목사는 충신대학교와 대학원을 졸업했고, 평서 노회 노회장을 역임하면서 늘빛교회 목사로 사역하고 있다.
공동 저자 천종수 편집위원장은 거창고등학교, 충신대학교와 신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현재 성서원의 편집위원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