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책갈피] 단순한 삶에 대한 복음주의의 언약

  •   
 ©unsplash

본지는 [묵상 책갈피] 코너를 통해 신앙도서에서 은혜롭고 감명 깊은 내용을 선택해 간략히 소개합니다.

“단순한 삶에 대한 복음주의의 언약”(Evangelical Commitment to simple Lifestyle)은 긴 문서다. 여기서 중요한 요점을 요약하고자 한다.

1. 새로운 공동체: 우리는 교회가 하나님의 새로운 공동체가 되어, 새로운 가치관과 새로운 기준과 새로운 삶의 모습을 드러내도록 의도된 것임을 기뻐한다.

2. 개인의 삶: 우리는 어떤 규칙이나 규정도 두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매일 약 1만 명이 굶어 죽는다는 사실에 비추어 단순한 삶을 살기로 결단한다.

3. 국제적인 개발: 우리는 수백만의 가난한 이들로 인해 충격을 받는다. 우리는 인간 개발 계획에 더 관대하게 기부하기로 결단한다. 하지만 정부의 활동도 꼭 필요하다.

4. 정의와 정치: 우리는 현재의 사회적으로 불의한 상황을 하나님이 혐오하시리라 믿으며, 변화가 올 수 있으며 와야 한다고 믿는다.

5. 복음 전도: 우리는 복음화되지 않은 수백만의 사람에게 깊은 관심을 갖고 있다. 단순하게 살라는 부르심은 책임 있는 증인이 되라는 부르심과 분리되어서는 안 된다.

6. 주님의 재림: 우리는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 가장 작은 자를 섬김으로써 그분을 섬긴 이들은 구원을 받으리라 믿는다. 구원받은 믿음은 섬기는 사랑으로 드러나기 때문이다.

존 스토트 「제자도」 IVP P96~97

#묵상책갈피 #단순한삶 #복음주의 #언약 #존스토트 #제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