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단의 네팔 공동교육 프로그램이 최근 ‘UN지속가능발전 해법 네트워크 사례연구 보고서’ 홈페이지에 소개됐다.
UN지속가능발전 해법 네트워크는 전 세계 과학기술 전문가를 동원해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수립하고 193개 UN회원국에서의 이행을 촉진하기 위해 2012년에 발족됐다. 지속가능개발목표 이행을 위한 교육 분야의 창의적인 사례 보고서를 선정해 홈페이지에 소개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된 사례연구는 네팔 트리뷰반 대학 글로벌리더십매니지먼트 MBA과정에 대한 사례로 2014년 한동대와 협력해 2년 과정으로 개설됐다. 이 과정은 글로컬 관점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네팔 사회문제 해결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매년 배출되는 20명의 졸업생과 참여 교수들이 진행하는 네팔 사회문제 해결과 지속가능개발목표 인식 개선 활동 현황이 집중적으로 소개됐다.
UN지속가능발전 해법 네트워크는 “한동대학교 유네스코 유니트윈 네팔 공동교육 프로그램의 트리류반 대학 글로벌리더십매니지먼트 MBA과정 사례 연구가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글로컬 변화를 이끄는 아이디어”라고 소개했다.
한동대는 코로나19로 개도국 대학과의 대면 활동이 제한된 상황에도 온라인 프로그램과 웨비나 등으로 비대면 교육을 진행해 개도국 고등교육 역량발전을 도모하며, 네팔, 몽골, 캄보디아, 필리핀, 우즈베키스탄의 대학들과 공동교육 과정을 설립해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 이번에 소개된 홈페이지 주소
https://blogs.upm.es/education4sdg/2021/07/29/inspiring-glocal-change-through-creatinnovative-ideas-achieving-sdgs-based-on-partnerships-and-a-holistic-approa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