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 되었다는 말은 무슨 뜻인가?

부흥과개혁사, 내달 1일 신간 <하나님 백성 성경신학> 출간
 ©도서 「하나님 백성 성경신학」

벤저민 글래드의 신간 <하나님 백성 성경신학>이 내달 1일 출간될 예정이다. 이 책에서는 신앙의 정체성을 묻는 핵심 질문을 제시하면서,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고 지음 받은 존재라는 사실을 토대로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에 이르기까지 하나님의 백성이 가진 본질을 탐구하고 있다.

저자 벤저민 글래드는 "하나님의 형상을 살아 낸다는 것은 선지자와 제사장과 왕으로 섬긴다"라고 주장했다. 본 도서는 아담과 하와에서 이스라엘 국가까지, 예수에서 교회까지 성경 전체적으로 하나님의 백성이 이 세 가지 역할로 기능해 왔음을 설명한다. 또한 저자의 신학 여정을 대변하고 있다.

저자 및 옮긴이 소개

저자 벤저민 글래드는 마스터스 대학에서 고전어를 공부하고(B. A.), 휘턴 대학에서 성경 주해와 신약학을 공부했다(M. A., Ph. D.). 휘턴 대학에서 비상근 교수로 활동하다 리폼드 신학교에서 신약학 교수로 섬기면서, 성경신학, 신약의 구약 사용, 주해를 주요 관심 분야로 연구하고 있다.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고백하는 리폼드 신학교의 정신에 따라 학생에게 성경을 진지하게 해석하려는 열의를 불어넣고자 원어 이해, 구문 분석, 어휘 연구, 본문의 논리 흐름, 신약과 구약의 관계에 대해 가르치고 있다.

저서로는 『하나님 나라와 교회생활』, 『성경신학적 신약개론』(이상 부흥과개혁사)이 있다.

옮긴이 전광규 목사는 고려대학교 영문학과와 합동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빛과 소금」과 「목회와 신학」의 기자로 활동했다. 현재 한누리교회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역서로는 『삼위일체와 구속 언약』, BTNT 시리즈의 『요한신학』, NSBT 시리즈의 『약속의 땅 성경신학』,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이상 부흥과개혁사) 등이 있다.

#부흥과개혁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