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진로취업본부(본부장 이미옥)는 지난달 22일 오후 3시 ㈜한가람문구(대표 김찬환)와 업무협약(MOU)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신대 이미옥 진로취업본부장, IPP형일학습병행사업단 조민경 연구원, ㈜한가람문구측에서는 김찬환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한신대 진로취업본부와 ㈜한가람문구는 청년 일자리 창출 관련 사업에 상호 협력함으로써 재학생들의 취업과 일학습병행, IPP 실습,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공동 협력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한가람문구는 2018년부터 한신대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과 실습기업 협약을 체결하고 한신대 4학년 재학생을 선발해 일학습병행을 진행함은 물론 학생이 정규직으로 전환되어 계속 근무하고 있는 진로취업 협력의 모범 기업이다.
㈜한가람문구는 88년 2월 한가람문구 창립 후 1992년 한가람유통 설립하고, 2013년 유통전문 자회사 ㈜한가람아트타운 설립, 14년 용인물류센터 설립하였으며 동종업계 최고의 점유율을 차지, 5조원 시장에서 현재 1000억대 보유 자산으로 전국 80여 개 소매점에 화구류 및 문구류 유통 하는 회사이며 한가람장학회, 한가람갤러리 등 다양한 문화사업에도 참여하였다
이미옥 진로취업본부장은 “한신대학교가 IPP형일학습병행 사업을 시작한 2018년부터 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 실습과 정규직 전환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조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한다”며 “오늘의 협약식을 통해 앞으로 더욱 협력과 상생의 관계를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가람문구 김찬환 대표이사는 “한신대학교 학생들이 마케팅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다양한 모범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회사는 향후로도 한신대와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 정규직 추천 채용 등 다양한 형태의 채용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신대 IPP형일학습병행사업단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평가’에서 2년 연속(2018, 2019) 우수대학(A등급)에 선정됐으며 졸업생들의 취업기회를 넓히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