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묵상]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안에 머물 때

 ©Pixabay

하나님께서 우리 죄대로 우리를 대하신다면 하나님께서 들으실 만한 기도는 없습니다. 용서는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축복으로 향한 문을 엽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죄를 용서하셨기 때문에 우리가 드리는 기도는 원하는 것을 모두 얻는 힘을 지닐 수 있습니다.

기도 응답을 굳게 믿는 근거는 용서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에 있습니다. 용서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을 차지할 때 우리는 사랑하게 됩니다. 우리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에서 나타나는, 용서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우리도 닮게 됩니다. 용서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의 힘이 촉촉히 뿌려지고 우리 안에 머물 때, 하나님께서 우리를 용서하시듯 우리도 용서합니다.

커다란 해를 입었거나 부당한 일을 당하면 우리는 무엇보다도 먼저 하나님의 마음을 품으려고 애쓰면서 손상된 명예나 자기 권리를 주장하려는 욕망이나 마땅하게 앙갚음하려는 마음을 멀리하려고 해야 합니다.

하루를 살면서 부딪히는 작은 문제들을 대할 때도 우리는 아무런 해를 끼치지 않으려는 의도, 분을 오래 품지 않으려는 생각, 연약한 사람에게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할 수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성급히 화를 내거나 날카로운 말을 하거나 공격적인 비판을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을 용서하는 것은 하나님의 용서하시는 사랑이 우리 안에 있다는 증거입니다.

앤드류 머레이 「응답받는 기도의 비결」 중에서

출처: 햇볕같은이야기

#햇볕같은이야기 #풍성한묵상 #용서 #사랑 #기도 #앤드류머레이 #응답받는기도의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