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진로취업본부(본부장 이미옥)는 지난달 28일 오후 3시 (주)일우정밀(대표이사 박수종)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신대 이미옥 진로취업본부장, IPP형일학습병행사업단 조민경 연구원, ㈜일우정밀 박수종 대표이사, 박진형 기획팀 이사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한신대 진로취업본부와 (주)일우정밀은 일학습병행, 장기현장실습, 학생직무체험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재학생들의 취·창업 실습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특별히 박수종 대표이사는 한신대 진로취업본부 운영비에 써달라며 100만원을 전달해 훈훈함을 안겼다.
박수종 대표이사는 “(주)일우정밀은 2021년부터 한신대와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취·창업교육 및 프로그램 지원, 계약학과 디자인 교과과정 개발 등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옥 진로취업본부장은 “(주)일우정밀이 가지고 있는 기업의 성공적인 경험과 사회 공헌의 노하우를 한신대와의 협력을 통해 청년일자리 창출, 학생실습 및 취업교육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진로취업본부는 최근 다양한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한신대 재학생들에게 기업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경쟁력 및 실질적인 업무능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1989년 설립한 ㈜일우정밀은 지속적인 설비투자와 최신기기를 도입해 플라스틱 금형제작뿐만 아니라 기구설계, 성형, 도장, 인쇄, 조립 등의 제조과정까지 One-Stop System으로 생산하는 회사다.
한신대 IPP형일학습병행사업단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평가’에서 2년 연속(2018, 2019) 우수대학(A등급)에 선정됐으며 졸업생들의 취업기회를 넓히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