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개혁(종로) 총회 제41회 전국 목사‧장로 기도회가 ‘살리고 치유하는 교회’(행27:31~37)라는 주제로 17일 전북개혁신학원 대강당에서 열렸다.
예상을 뛰어넘는 높은 참여율로 성황을 이룬 이날, 본격적인 기도회 시작에 앞서 참석자들은 이다윗 목사(찬양교회)의 인도를 따라 찬송으로 주님께 영광을 돌렸고, 이어 전북개혁신학원 임종학 학장이 환영사를 전했다.
총회 서기 신연식 목사(디베라교회)의 사회로 드려진 개회예배에서는 부총회장 김재호 장로(한소망교회)가 기도하고, 부서기 이다윗 목사(찬양교회)가 사무엘상 30장 1~6절을 봉독했다. 이후 전주 중부노회장 유남규 목사(어울림교회)가 특송하고, 총회장 이경근 목사(평안교회)가 ‘여호와를 힘입자’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했다.
교단의 발전과 총회를 위한 회중의 헌금 후 총회 회계 박병욱 장로(꽃밭교회)의 봉헌기도, 사무총장의 교단 소식 광고에 이어 증경총회장 황호관 목사(총회개혁공보 사장)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곧이어 진행된 기도회는 총회부흥사연합회가 주관했다. 총회부흥사회 사무총장 김요환 목사(송악권능교회)의 인도로 증경부총회장 권병락 장로가 기도한 후 박동혁 목사(더스토리교회)가 호세아 1장 1~4절을 봉독하고, 공윤팔 목사(계룡교회)의 색소폰 연주가 있었다.
총회부흥사회 회장 강대민 목사(성현교회)가 ‘신에 감동된 자’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한 후 전국에서 참석한 총회 소속 목사, 장로들은 합심기도와 특별기도의 순서를 가졌다. ‘개체교회의 부흥을 위하여’, ‘교단발전과 화합을 위하여’,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의료진 및 환자를 위하여’, ‘나라와 위정자들을 위하여’, ‘총회개혁신학연구원과 지방 신학교들을 위하여’, ‘한국교회와 세계선교를 위하여’, ‘교단 산하 기관들을 위하여’ 각각 김만술 목사(새목장교회), 총동문회장 김선영 목사(월드비전교회), 유남규 목사(어울림교회), 박인규 장로(모악교회), 김정호 목사(한소망교회), 이수봉 목사(엠마오선교교회), 조성윤 장로(길교회)가 기도하고, 증경총회장 류현옥 목사(동명교회)의 축도로 기도회를 마쳤다.
폐회예배는 부총회장 박형진 목사(새은혜교회)의 인도로 증경부총회장 이영진 장로가 기도하고, 정인직 목사(새생명의빛교회)가 여호수아 14장 10~15절 말씀을 봉독했다. 이광무 목사(믿음찬교회)의 찬송 후 증경총회장 임종학 목사(전북개혁신학원 학장)는 ‘꿈의 사람 갈렙’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했으며, 증경총회장 정완득 목사(성인교회)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이날 행사는 아프리카TV를 통하여 영상 중계되었으며, 현장 참석자 70여 명과 영상 참석자 180여 명 등 총 250여 명이 하나님의 은혜와 긍휼을 간구하며 온오프라인으로 기도에 힘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