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하고 귀한 새끼 두 마리가 뱀에게 죽임을 당하자, 어미 토끼는 혼신의 힘을 다해 뱀을 공격하는 모습이 영상을 통해 공개되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어느 한 유튜브 채널에서 뱀으로부터 새끼를 지키기 위해 뱀과 사투를 벌인 어미 토끼의 모습을 공개했는데요, 뱀은 새끼 토끼를 잡아먹기 위해 특유의 긴 몸으로 감아 숨을 조이고 있었습니다.
그때였습니다. 이 모습을 발견한 어미 토끼는 한 치의 망설임 없이 뱀을 향해 덤벼듭니다. 당황한 뱀은 새끼 토끼들을 조이던 몸을 풀었습니다. 위험한 고비를 넘긴 새끼 토끼 한 마리는 그곳을 빠져 나오는데 성공합니다. 그러나 남은 두 마리의 새끼 토끼는 이미 숨이 끊어져 미동조차 없습니다.
눈앞에서 자식을 잃은 부모의 심정은 어떨까요? 토끼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어미 토끼는 새끼를 죽인 뱀을 향해 분노의 반격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미 토끼의 앞니는 뱀의 몸통을 끈질기게 물었고, 뱀이 반격할 때면 토끼는 빠르게 뒷발로 저지했습니다.
어미 토끼의 분노의 사무친 끈질긴 공격에 질려버린 뱀은 줄행랑을 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어미 토끼는 뱀이 쉽게 도망가도록 내버려 두지 않았습니다. 끝까지 쫓아가 공격하며 뱀이 그 자리에 얼씬거리지 못하게 혼쭐냈습니다.
결국, 뱀은 어미 토끼의 매몰찬 공격에 못 이겨 도망갔지만, 어미 토끼는 새끼 토끼 두 마리를 잃게 되었고, 다른 한 마리를 살린 것에 위안을 삼아야 했습니다.
갑작스레 새끼를 잃은 어미 토끼의 슬픔은 이루 말할 수 없지만, 어미 토끼가 부디 아픔을 딛고, 이겨내기를 바라봅니다.
한편, 영상을 접한 많은 사람들은 “토끼의 발차기는 번개처럼 빨랐어”, “새끼를 잃은 어미 토끼가 속히 회복되기를…”, “엄마는 용감했다” 등등 뜨거운 반응을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