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일간 데일리스타는 길 건너는 할머니를 보호하기 위해 도로 한가운데로 뛰어들어 달리는 차량을 막아선 유기견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넓은 도로를 달리던 운전자는 갑자기 앞 차가 도로 한가운데 멈춰서자 의아하게 생각했습니다.
혹시 차가 고장나거나 무슨 문제가 생긴 것인가? 생각하며 천천히 앞차 옆을 지나가며 상황을 살폈습니다.
그러나 멈춰선 자동차와 조금 떨어진 거리에서 길을 건너고 있는 할머니가 보였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자 차를 막아서고 있는 강아지 한 마리가 보였습니다.
앞차가 멈춰선 것은 바로 이 강아지 때문이었습니다. 강아지는 할머니가 도로를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달려오는 차를 막아세운 것이었습니다.
할머니가 길을 무사히 건너고 나서야 강아지는 비로소 안심한 듯 길을 비켜주었습니다.
목숨을 걸고 할머니를 지켜준 강아지는 할머니의 반려견이 아닌 유기견이었는데요, 처음 보는 할머니를 위해 친절을 베푼 것이었습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강아지의 따뜻하고 상냥한 마음에 큰 감동을 받았다, 용감하다”는 칭찬과 함께 “차가 달리는 도로는 할머니뿐만 아니라 강아지에게도 위험하니 안전에 주의를 기울였으면 한다”며 걱정스런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