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행사에 빠지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풍성입니다. 놀이동산 놀러 갈 때나 생일잔치 등 다양한 파티에서 즐겨볼 수 있는 소품입니다.
하지만 하늘을 둥둥 떠다니게 만드는 헬륨가스 풍선만큼은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풍선을 놓친다면 시간이 지나 다시 땅에 떨어지게 되는데 그때 끔찍한 일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작년에 호주에서 발견된 펭귄의 사체입니다. 펭귄이 죽게 된 이유는 발에 풍선이 걸렸기 때문입니다.
이 사체를 분석한 전문가들은 풍선이 펭귄의 발에 엉켜 펭귄이 수영을 제대로 하지 못해 익사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위의 사진은 야생 새의 사체입니다. 원치 않게 목 주변에 풍선이 걸렸고, 날지 못해 굶어죽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위의 동물들 외에 바다에 사는 다양한 생물들이 고통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풍선 줄에 엉키거나 먹이로 알고 삼켜 죽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펭귄의 발과 새의 목에 감긴 저 풍선은 바로 얼마 전까지 여러분이 들고 있던 풍선일 수 있습니다."
야생 동물보호단체에서는 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풍선 사용은 금지해달라고 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풍선 사용을 자제할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환경보호에 앞장서 온 프로시는 "우리가 잠시 잠깐의 행복을 위해 사용한 풍선으로 인해 다른 생명의 목숨을 빼앗는다면 꼭 사용해야 할 필요가 있을까요?"
이어서 그는 위로 올라간 풍선은 곧 야생동물에겐 재앙이 될 폭탄이 되어 땅으로 돌아온다는 것을 강조하며 풍선 사용을 자제 요청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