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 번쯤은 진시황처럼 불로장생의 꿈꿔봤을 것입니다. 동물도 본능에 따라 오래 살려는 의지가 있을 것입니다.
이 지구상에는 상상 이상으로 오래 사는 생물들이 있습니다. 상상을 뛰어넘어 오래 사는 생물 8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진시황은 불로장생의 꿈을 이루기 위해 불로초를 찾아 전 세계를 찾아 헤맸습니다. 하지만 그런 풀 따위 먹지 않아도 오래 사는 동물들이 지구상엔 꽤 많죠.
생각보다 오래 사는 생물 8종을 소개해드립니다.
1. 비단잉어 (Koi Fish) - 최대 225년
비단 인어는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공원이나 연못에 가면 쉽게 눈에 띄는 물고기입니다. 흔한 이 물고기의 수명이 225년이라고 합니다. 이 인어는 특히 일본에서 많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코끼리 거북 (Tortoises and turtles) - 최대 260년
알다브라 코끼리 거북은 1750년도에 태어나 2006년에 죽은 개체가 동물원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오랜 수명을 자랑합니다. 이 거북이는 육지 거북 가운데 가장 큰 거북 종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거북이들은 특별한 이유로 죽임을 당하는 게 아니라면 150년은 평균적으로 살아간다고 합니다.
3. 그린란드 상어 (Greenland Sharks) - 200~500년
2016년에 잡힌 그린란드 상어의 나이가 약 500살로 밝혀지며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500년 전이라면 한국은 임진왜란 때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린란드 상어의 크기는 보통 7m로서 대형 상어로 분류됩니다. 어떤 전문가는 500년보다 더 긴 수명을 가진 상어가 있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고 합니다.
4. 조개 (Clams) - 400년 이상
조개는 매우 천천히 자라나는 생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400년 이상 살 수 있다고 합니다. 거북이와 마찬가지로 느리게 움직이고 성장하기 때문에 오래 산다고 합니다.
5. 육방 해면류 (Glass Sponges) - 15,000년 이상
새하얀 색깔로 유리로 만들어진 수세미처럼 보이는 이 생명체는 이미 15,000년 이상을 산 개체가 발견되었습니다. 인류 이전에 태어나 인류가 멸망할 때까지 살아갈 수 있는 생명체라고 우스갯소리를 한답니다.
6. 히드라 ( Hydra) - 불멸
이 생물은 완벽한 유기체라고 합니다. 누군가 공격하지만 않는다면 영원히 살 수 있는 유기체입니다. 히드라는 태어난 후 일정 시간 성장하다가 그 이후로는 전혀 늙지 않는다고 합니다. 노화가 멈추기 때문에 평생 살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7. 홍 해파리 (Turritopsis Dohrnii) - 불멸
히드라보다 더 사기 캐릭터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홍해파리입니다. 해파리라고 불리지만 사실 히드라에 더 가까운 생물체입니다. 이탈리아 살렌토 반도에 서식하고 있는 홍해파리는 1cm 정도의 크기의 해파리로서 노화가 진행되면 번데기 같은 모양으로 변하고, 그 안에서 세포가 형성되며 48시간 이내 다시 어린 모습으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8. 곰벌레 (Water Bear / Tardigrades) - 불멸
이 생명체는 흔히 물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곰벌레는 극악의 환경에서도 버틸 수 있는 생존력을 가지고 있는데 지구가 파괴되어 사라진다 해도 이 생명체는 사라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영하 272도에서도 생존한 사례가 있고, 고온 151도 이상에서도 생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주공간에서 직접 노출시키는 실험을 했는데 100% 생존은 물론 번식까지 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물곰은 우주에서도 장기간 생존 가능하다는 게 실험으로 증명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