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콤콤하우스의 모습.
    KOMKED, 국내 재입국한 MK 위한 주거 공간 ‘콤콤하우스’ 운영
    한국선교사자녀교육개발원(KOMKED)이 해외에서 학업을 마치고 국내로 재입국하는 선교사 자녀(Missionary Kids, MK)의 주거지를 제공하는 ‘콤콤하우스’ 사역을 진행하고 있다. 이 단체가 서울 동대문구·서대문구·마포구, 경기 안양시 등 전국 6개 지역에서 지난 2021년부터 학사관 개념으로 운용하는 ‘콤콤하우스’는 총 35개 원룸을 구비하고 있다. 현재까지 대학 진학이나 취업을 위..
  • 소망교도소, 한국가정교회사역원과 출소자 사회정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소망교도소, 한국가정교회사역원과 출소자 사회정착 위한 MOU
    소망교도소(소장 김영식)는 한국가정교회사역원(원장 이경준 목사)과 지난 3일 수형자 인성교육 및 출소자 사회 정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소망교도소 수형자들이 건강한 신앙 가운데 변화되어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수형자·출소자 대상 신앙 및 인성 지도 프로그램 공동개발 △출소자를 위한 교회 연계, △영적 돌봄 및 멘토링 지원 △출소자에 대한 자립 지원 정보 공유 등 사회..
  • 이승만 대통령 생가 이화장
    ‘내년 이승만 탄신 150주년 기념’ 이화장 길, 문화거리로 조성
    내년 2025년 3월 26일 이승만 대한민국 건국대통령 탄신 150주년을 기념해 우남네트워크(상임대표 신철식)는 이화장 길을 ‘326 예술의 거리’로 선포하고 본격 조성작업에 나섰다. 우남네트워크는 이 같은 계획을 밝히고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이승만 대통령의 탄생 149주년을 기념하는 ‘326 아트 스트리트 콘서트’를 동숭로 이화장길 소재 한예극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화장 길‘..
  • 제44회 서울연회가 열리는 모습.
    “감리교단 저력 있어… 어려울수록 더욱 분투하자”
    기독교대한감리회 제44회 서울연회(감독 이용원)가 4일부터 5일까지 서울 금란교회(담임 김정민 목사)에서 열리는 가운데, 첫날 개회예배와 성찬식, 연회 보고가 진행됐다. 이날 예배에서 설교한 이용원 감독은 “역경을 극복하는 힘을 의미하는 회복탄력성은 우리에게 많은 점을 시사한다. 인생에서 고난이 없을 수 없지만 고난을 통해 우리 마음의 근육을 키워야 한다”며 “이를 위해선 은혜가 풍성해야 한..
  • 펀케어넷 협동조합 창립식에서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맨 앞줄 왼쪽에서 3번째가 이사장 황덕영 목사.
    ‘지역사회 돌봄서비스’ 펀커어넷 협동조합 창립… 이사장 황덕영 목사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돌봄서비스 플렛폼 ‘펀케어넷’이 협동조합으로 거듭난다. 펀케어넷 창립총회가 3일 경기도 안양시 새중앙교회(이사장 황덕영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이사장에 황덕영 목사가 선출됐다. 이 단체는 2021년에 재단법인 ‘너머서’의 지역사회개발 사역으로 시작하다가 안양, 군포, 의왕을 중심으로 환자들과 그 가족들의 일상 회복을 돕고자 ‘펀케어넷’ 협동조합으로 이날 재창립된 것이..
  • 교정상담학회, 20일 ‘교정현장과 교정상담’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사단법인 한국상담학회 교정상담학회(회장 전요섭)는 오는 20일 오전 9시부터 ‘교정현장과 교정상담’을 주제로 온라인 춘계학술대회를 ZOOM을 통해 개최한다. 이날 발제는 우리나라 최초의 민간교도소인 소망교도소장 김영식 박사의 ‘수형자 및 출소자 재범예방 서클멘토링’, 국립법무병원장을 역임한 조성남 교수(을지대학교 중독재활복지학과)의 ‘마약류 중독의 실태와 이해’에 대한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 한가협 마약중독예방지도사 과정
    에이랩·한가협, 4일부터 제6차 마약중독 예방지도사 과정 시작
    에이랩아카데미와 한국가족보건협회에서 제6차 마약중독 예방지도사 과정을 개강한다. 해당 지도사 과정은 한가협 세미나실에서 4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10시부터 4시간 동안 과정 최초로 대면으로 진행한다. 한국가족보건협회 김지연 대표가 전담으로 강의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마약의 개념 △마약류의 법적 분류 △마약의 부작용과 금단 구별하기 등 마약 관련 용어 △마약의 약물동역학적 특징..
  • 정부세종청사 기독교선교연합회 부활절 연합예배
    정부세종청사 기독교선교연합회, 3일 부활절 기념 연합예배 성료
    정부세종청사 기독교선교연합회가 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기독 공무원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활절을 기념하는 연합예배를 개최했다. 이번 연합예배는 정부세종청사기독선교연합회(회장 최은희)와 행정안전부 기독선교회(회장 이방무)가 함께 주최했다. 이날 세종청사연합선교회 경배와찬양팀의 찬양, 최은희 회장의 대표기도, 이윤신 부회장의 성경봉독, 세종청사연합성가대의 찬양, 그리고 임용한 목사의 설교 ..
  • 어린이 청소년 다음세대 다음 세대
    “한국형 교육목회 모델 개발” 유바디교육목회연구소 11일 출범
    한국형 교육목회 모델을 제시하는 ‘유바디교육목회연구소’의 출범식과 이사장 취임식이 오는 11일 오후 3시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1층 그레이스홀에서 열린다. 이사장은 주승중 목사(주안장로교회), 소장은 박상진 교수(장신대 명예교수, 한동대 석좌교수)가 임명됐다. 연구소 측은 “성경적인 교육과 목회 원리를 기반으로 한 ‘유바디’ 모델을 통해 교회-가정-학교가 한 몸처럼 연결되어 다음 세대를 양..
  • 진태현 인스타그램
    크리스천 배우 진태현의 책 ‘그래도 다시 한 걸음’ 출간
    크리스천 배우 진태현 씨의 책 ‘그래도 다시 한 걸음’이 오픈도어북수를 통해 출간돼 관심을 끌고 있다. 진태현 배우는 드라마 <하얀 거짓말>, <오자룡이 간다>, 그리고 영화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24년차 배우로서 진태현은 이 책에서 유산의 아픔을 극복하고자 하는 도전, 그리고 이를 통해 얻은 소회 등을 전한다. 특히 이 책은 그의 아내인 박시은 배우..
  • 故 한경직 목사
    한경직목사기념사업회, 19일부터 故 한경직 목사 추모 행사
    4월 19일부터 27일까지 한경직 목사를 추모하고 그가 남긴 신앙 유산을 돌아보는 행사가 열린다. 한경직 목사를 기리는 행사는 사단법인 한경직 목사 기념사업회(이사장 김운성 목사) 주최로 영락교회와 경기도 남양주시 소재의 영락공원묘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故 한경직 목사의 24주기를 기념하는 것으로 ‘그 사랑에 빚진 자(요 3:16)’를 주제로 추모예배, 전시회, ‘한경직상(賞)’ 시상..
  • 한국미술인선교회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
    제32회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 7월 1일부터 작품 공모
    한국미술인선교회가 제 32회 대한민국 기독교 미술대전을 개최하고 기독교 미술 작가들의 참가를 공고한다. 이 대회는 평면과 입체 두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작품 공모 접수는 오는 7월 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 참가자당 최대 7점의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한국미술인선교회는 출품작을 심사한 후 골든십자가상과 특선, 입선을 시상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오는 8월 12일에 발표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