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이캄 제49회 목사안수식
    카이캄 제49회 목사안수식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카이캄)가 22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 할렐루야교회(담임 김승욱 목사)에서 제49회 목사안수식을 개최했다. 모두 134명이 안수를 받고 목사의 길로 들어섰다...
  • VIC 초등방과후 프로그램 설명회
    서울과 부산에서 VIC 초등방과후 프로그램 설명회 열린다
    한동대학교 VIC 초중등교육지원센터가 오는 6월 3일과 17일, 서울과 부산에서 교회 내 다음세대를 살려내는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은 창의학습, 아이돌봄, 제자훈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 심각한 저출산과 함께 교회 내 다음세대가 급속히 사라지고 있어 2030년에는 교회 주일학교의 90%가 사라질 수 있다는 경고가 나오고 있다. 특히 치열한 대학입시와 반기독교적인 초중고 교육과..
  • 잠 수면 sleep
    목회자 3명 중 2명, 평소 하루 ○시간 이하 잔다
    목회자들은 하루 평균 몇 시간이나 잠을 잘까?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연)는 목회자 858명을 대상으로 지난 9일부터 21일까지 ‘지난 한 달 간 하루 평균 수면 시간’에 대해 조사해 22일 그 결과를 발표했다. 또 이를 일반 국민의 그것과 비교해 보기도 했다. 이에 따르면 ‘6시간 이하’가 64%로 가장 높아 목회자 3명 중 2명 가까이는 평소 6시간 이하의 수면 시간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 채영삼 교수
    ‘예정론을 오해한 자들’에게 상처받은
    학부에 있다 보면 자주 받는 질문이 ‘예정론’이다. 앞뒤 없이, 맥락 없이, 예정론을 피상적으로 이해한 채로 가르치고 배우면 ‘독’(毒)이 될 수 있다. 어떤 학생은, 어디서 어떻게 배웠는지 ‘그런 예정론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고민하다가 끝내 교단을 옮기기도 했다. 또 다른 학생은,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 받기를 원하신다고 알고 있는데, 수업 시간에 예정론을 들을 때마다 마음 깊이 상처..
  • 넥스트엠 앱 론칭
    “믿음의 역사 나타나기 위해 필요한 한 가지와 버려야 할 두 가지는?”
    새중앙교회 황덕영 목사가 최근 교회 홈페이지에 ‘믿음의 역사가 나타나게 하라’(막 6:1~6)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황 목사는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주님을 찾고 예배 드리며 신앙생활을 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어느 곳에서나 믿음의 역사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라며 “오늘 본문 말씀을 통해 세 가지의 내용으로 메시지를 나누고자 한다. 이 세 가지 중에 한 가지는 우리에게 ..
  • 성경 bible
    내가 사역을 다시 시작한다면 다르게 할 12가지
    미국 사우스이스턴 신학교에서 선교학 교수로 재직 중인 척 로리스 목사가 최근 ‘처치앤서즈’(Church Answers)에 ‘내가 사역을 다시 시작한다면 다르게 할 12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 밀알복지재단이 장애인의 날을 맞아 합창단 콜링콰이어와 함께 21일(일) 용인제일교회 글로리채플에서 나눔예배를 진행했다
    밀알복지재단, 장애인의 날 맞아 용인제일교회에서 나눔예배 드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장애인의 날을 맞아 합창단 콜링콰이어와 함께 21일(일) 용인제일교회 글로리채플에서 나눔예배를 진행했다고 22일(월) 밝혔다. 용인제일교회의 협조로 개최된 이번 나눔예배는 장애아동 등 소외이웃을 도울 수 있는 ‘콜링(Calling)’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콜링 캠페인은 공연과 간증 등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이 즐겁게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돕는 밀알복지재..
  • 사랑하며 살기에도 시간이 부족하다
    [신간] 사랑하며 살기에도 시간이 부족하다
    사람이 태어나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은 진정으로 사랑하는 모습이 아닐까 한다. 성경에도 보면 한 율법사가 예수님께 “율법 중에서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 하고 묻는 장면이 나온다. 이에 예수 그리스도는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
  • 성결대 故 영암 김응조 목사 33주기 추모행사 진행
    성결대, 故 영암 김응조 목사 33주기 추모행사 진행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가 지난 18일 오후 성결대학교 기념관 대강당에서 故 영암 김응조 목사의 33주기를 추모하는 예배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예배는 예수교대한성결교회 주최로 영암 김응조 목사 기념사업회와 성결대학교 주관으로 진행되었고, 성결대 동문 및 교직원과 학생 약 100여 명이 함께했다. 1부 추모예배는 영암기념사업회 부회장 이종복 목사의 사회로, 묵상기도, 찬송, 기도, ..
  •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빛과 소금으로 사는 것은 세상에 물들지 않는 것”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 담임)가 21일 오전 주일예배서 ‘소금과 빛으로 산다는 것’(마태복음 5:13-16)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 목사는 “축구선수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인 손웅정 감독은 손흥민 선수는 아직 월드클래스가 아니라고 계속 강조하고 있다. 축구를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모든 사람은 손흥민 선수는 세계 최정상급이라고 말하지만, 손웅정 감독은 그렇지 않다고 주장하고 있다. ..
  • 수단
    美 USCIRF “수단 전쟁 발발 이후 150개 이상 교회 공격” 우려 표명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의 보고서는 지난 4월 수단에서 전쟁이 시작된 후 150개 이상의 교회가 손상되거나 파괴됐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수단무장세력(SAF) 신속지원부대(RSF) 간 충돌로 수천 명이 목숨을 잃었고 종교 공동체가 황폐화되었다고 했다. USCIRF는 종교 유적지가 표적이 되어 파괴의 흔적이 남아 있다고 경고했다...
  • 유기성 목사 간증
    유기성 목사 “아주 작아도 성령의 열매 마음에 맺힐 때 감격한다면...”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원로)는 최근 ‘삶의 변화’라는 제목으로 자신의 SNS 계정에 글을 올렸다. 유 목사는 “예수님이 함께 하심이 믿어질 때 삶의 변화가 일어난다. 이 믿음이 어떻게 생기게 될까요”라며 “제가 중·고등학교를 다닐 때, 체력장 시간이 있었다. 턱걸이, 수류탄 던지기, 오래달리기 등을 측정하는 시간이었는데 늘 깊은 좌절을 경험했다”고 했다. 이어 “마음은 간절한데 결과는 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