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홍지민, 신영숙, 최정원.
    울산서 듣는 뮤지컬 디바 3인방의 환상적인 하모니
    우리나라 대표 뮤지컬 여배우 최정원, 홍지민, 신영숙 3인방이 울산에서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인다. CBS 창사 70주년과 울산CBS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뮤지컬 디바 콘서트'가 오는 30일 오후 7시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 어린이은혜캠프(어캠)
    여름 어캠, ‘기도하는 다음세대’ 주제로 7~8월 진행
    한국교회 대표적 어린이 사역자인 박연훈 목사(키즈처치리바이벌 공동대표)가 주강사로 나서는 ‘2024 여름 어린이은혜캠프(어캠)’가 ‘기도하는 다음세대’(단 6:10)라는 주제로 7~8월 진행된다. 지난 29년 동안 진행되며 한국교회의 대표적 어린이 캠프로 자리매김한 어캠은 어린이들에게 맞는 예배와 기도회, 찬양 등으로 그 전문성을 인정받아 왔다...
  • 서울 학생인권조례 폐지 촉구 집회
    “아이들 망치는 학생인권조례” 서울시의회 앞 폐지 촉구집회 열린다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 서울학생인권조례폐지범시민연대(학폐연) 등 시민단체들이 오는 26일 오후 1시 서울시의회 본관 앞에서 ‘서울 학생인권조례폐지 촉구집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주최 단체들은 “나쁜 서울시 학생인권조례 폐지 청구를 위한 서명운동을 시작한 것은 지금부터 약 2년 4개월 전이었던 2021년 12월이었다. 이후 6만 4천여 명의 서명을 받아 서울시의회에 제출했는..
  • 대구 이슬람할랄 식품밸리 반대
    “대구할랄식품밸리, 이슬람 특혜 행정”
    또한 “대부분 이슬람국가들은 할랄 도축을 위해 반드시 무슬림이 도축자가 돼야 한다. 유대교인이나 기독교인도 도축자가 될 수 있다는 조건엔 반드시 이슬람 종교의식인 ‘타크비르(Takbir)’ 곧 ‘비스밀라(알라의 이름으로)’ 혹은 ‘알라후 아크바르(알라는 가장 위대하다. 알라 외엔 다른 신이 없다)’를 외치고 도축해야 한다”고 했다. 기독교가치연대, 대구홀리클럽, 대구할랄대책목회자협의회 등 ..
  • 양승봉 선교사
    양승봉 선교사 “제가 한 것 하나도 없어… 모든 것 주님 예비하심”
    외과의사 양승봉 선교사가 22일 CTS ‘내가 매일 기쁘게’에 출연하여 간증했다. 양 선교사는 네팔과 베트남에서 25년간 의료선교로 섬겼으며, 현재는 부산외국어대학교 ‘보아스 메디컬 클리닉’ 원장으로 있다. 네팔에 의료 보험제를 도입하는데 앞장섰고, 제4회 이태석 봉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양 선교사는 의료선교사가 된 계기에 대해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전공의 과정을 거쳐 군의관으로 생활을 ..
  • 성결대 김상식 총장 중간고사 기간 학생들 위한 특별 이벤트 진행
    성결대 김상식 총장, 중간고사 기간 학생들 위한 특별 이벤트 진행
    성결대학교 김상식 총장이 중간고사를 준비 중인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김 총장은 23일(화) 오전 11시 성결대 학생회관 앞 광장에서 중간고사 준비 중인 학생들 약 2천 명에게 직접 비타민 음료와 초코바 간식을 나눠주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식 총장과 각 학부(과) 교수들은 중간고사 기간인 이날, 학생들이 많이 오가는 시간과 장소를 골라 학생들에게 직접 간식을 전달했..
  • 지난 강기총 정기총회 당시 모습.
    강기총, 4월 29일 신임 대표회장 이수형 목사 취임식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강기총, 대표회장 양명환 목사)가 오는 4월 29일부터 30일까지 춘천세종호텔 사파이어홀에서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기독교총연합회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표회장 양명환 목사의 취임식과 함께,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자들을 축하하는 리셉션도 함께 열린다. 29일에는 양명환 목사의 이임식과 함께 25대 대표회장으로 선임된 이수형 목사의 취임식이 진행될 예정이며,..
  • 한남대학교회, 한남대에 발전기금 전달
    한남대학교회, 한남대에 발전기금 전달
    한남대학교회(담임 조용훈 목사)가 ‘창립 45주년’을 맞아 한남대학교(총장 이승철)에 발전기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발전기금전달식이 지난 22일 오후 4시 본관 2층 총장접견실에서 열렸다. 이날 조용훈 한남대학교회 담임목사는 한남대 이승철 총장에게 발전기금 2천만 원을 전달했다. 조용훈 목사는 “한남대학교가 대학설립 정신인 기독교적 정체성을 갖고 학원 선교의 사명을 이루길 바라는 마음..
  • 정명석(왼쪽)과 정조은(오른쪽)
    JMS 정명석 측 항소심서 녹취파일 등사 허가받아… “2차 가해 우려”
    성폭행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3년형을 선고받은 기독교복음선교회(JMS) 정명석의 항소심 재판에서 법원 측의 녹취파일 등사 허가로 인한 2차 가해 우려가 증폭되고 있다. 정명석 측은 최근 항소심에서 녹취파일을 복사할 수 있도록 재판부에 신청했다. 정 씨 측은 해당 파일은 원본이 없고 원본에 가까운 녹취 파일 사본이 존재하는데, 동일성 확인을 위해 등사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1심 재판부는 검찰..
  •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마음
    [신간]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마음
    성경은 그 내용이 방대하며 성경을 읽어도 그 방대함이 맥이 잡히지 않는 성도들이 있다. 저자 김권수 작가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성경을 읽을 수 있도록 도우면서 동시에 그 가운데 담긴 하나님의 마음을 이야기해준다. 저자는 책 속에서 “성경은 마치 ‘돌아온 탕자’ 이야기와 같다. 집을 나간 둘째 아들이 다시 돌아오기를 간절히 기다리는 아버지처럼 하나님을 떠나 죄 가운데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  성경
    “개신교인 44% 아프리카 거주… 기독교의 세계적 중심 이동”
    세계 기독교의 주요 인구통계학적 변화에 초점을 둔 세계기독교포럼(GCF)의 네 번째 모임이 가나 아크라에서 열렸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지난 4월 16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세계 주요 기독교 전통을 대표하는 60개국 240명의 참가자들이 모였다...
  • 연합감리교회 UMC
    “한인교회들, 연합감리교단 남아 ‘전통 신앙’ 지킬 수 있나?”
    미국 연합감리교회(United Methodist Church, UMC) 총회(General Conference)가 23일(이하 현지 시간)부터 오는 5월 3일까지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열리는 가운데, 이 교단 내 한인 지도자들이 최근 ‘공동목회서신’을 발표했다. 이 서신은 한인선교구 선교 감리사인 안명훈 목사(동북부), 이훈경 목사(중북부), 홍삼열 목사(서부), 김관영 목사(중남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