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요한 목사
    [사순절 기도] 믿음이 적은 사람아, 왜 의심하였느냐
    언제나 쾌청하고 신선한 날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무더운 날도 있고, 매서운 추위와 싸우는 날도 있습니다. 언제나 행복하고, 기쁨과 웃음이 가득한 것이 아니라, 때로는 한숨짓고, 눈물을 흘려야 할 때도 있습니다. 건강할 때가 있는가 하면, 병마와 씨름할 때도 있습니다...
  • 북아일랜드인 50% “나는 실천적인 기독교인”
    영국 복음주의연맹(Evangelical Alliance)의 조사에 따르면 북아일랜드에는 많은 복음주의자를 포함해 실천적인 기독교인이 주로 거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연구를 위해 일반 대중 1천5명을 대상으로 사반타(Savanta)가 실시한 여론조사와 복음주의연맹 북아일랜드(Evangelical Alliance Northern Ireland)가 2천83명..
  • 헐리우드
    전 세계 시청자 69% “TV와 영화는 종교적 고정관념 지속시켜”
    전 세계 미디어 소비자 대다수는 엔터테인먼트에서 신앙과 종교를 보다 정확하고 정중하게 묘사하기를 원하며 할리우드가 종종 부정적인 ‘고정관념’을 조장한다고 믿고 있는 것으로 새로운 연구에서 밝혀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HarrisX가 ‘신앙과 미디어 이니셔티브’(Faith and Media Initiative)와 협력하여 11개국 약 1만명의 엔터테인먼트 소비자를 대상으로..
  • 한교총 3.1운동 제105주년 기념예배
    “3.1운동 믿음의 선조들 본받아 소금과 빛 되자”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통해 대한민국의 독립 의지를 세계에 알리고자 했던 1919년 3.1운동의 제105주년을 맞아 교계 주요 기관들이 관련 메시지를 발표했다. 3.1운동 당시 민족대표 33인 중 16명이 기독교인이었고, 또한 교회를 중심으로 이 운동이 일어났다는 점에서 기독교는 3.1절을 의미 있게 기념하고 있다. 교계 기관들은 오늘날 교회들이 3.1운동에서 신앙의 선조들의..
  • 건국전쟁
    하나님이 보내 주신 선물, 이승만 대통령
    이승만 대통령은 우리나라를 자유민주주의 국가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고, 반공주의자였으며, 한미상호방위조약을 통해 전쟁으로부터 나라를 지켜낸 분이다. 그런데 영화<건국전쟁>을 보며 한 가지 의문점이 생겼다. 왜 학교에서는 우리나라를 위해 힘쓴 이승만 대통령에 대해 부정적으로만 가르치는 걸까. 학교 수업이 끝나면 친구들에게 “이승만 대통령은 나라를 위해 좋은 일을 많이 하신 분인데 학교에선 ..
  • 영화 &lt;건국전쟁 2&gt; 제작 발표
    <건국전쟁2> 제작한다… “‘기독교인 이승만’ 이야기 다룰 것”
    이승만 초대 대통령의 일생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건국전쟁>에 이어 ‘인간 이승만’이라는 부제를 단 <건국전쟁2>가 제작된다. 2월 29일 오후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홀에서 <건국전쟁2>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건국전쟁>의 김덕영 감독을 비롯해 원성웅 목사(옥토교회 담임, 전 기감 서울연회 감독), 이호 목사(거룩한대한민국네트워크 대표), 이한우 센터장(경제사회연구원 사회문..
  • 서울시기독교총연합회(서기총)
    서기총, 반기독교 사상·세력에 적극 대응하기로
    서울시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심하보 목사, 이하 서기총)가 기독교 시민단체들과 연대해 반기독교 사상과 세력에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서기총은 지난 2월 27일 서울 은평제일교회(담임 이예경 목사)에서 제20-1차 실무회의를 갖고 정책 및 현안들을 논의하면서 이 같이 마음을 모았다...
  • 전국신학대학교학생연합
    전국신학생연합집회 “신앙으로 뭉치면 세상 바꿀 것”
    전국신학대학교학생연합(KATS, 대표 최영섭 목사)가 29일 서울 동작구 총신대학교(총장 박성규)에서 ‘Holy Direction’이라는 주제로 전국신학생연합집회를 개최했다. ‘지성, 섬김, 상호존중으로 함께하는’이라는 표어를 내건 이날 집회에는 장로회신학대학교, 총신대학교, 감리교신학대학교, 서울신학교 등 국내 신학대 총학생회와 신학대학원 원우회 20곳이 참석했다...
  • 예장통합 총회 사회봉사부·사회복지위원회 제108회기 사회복지현안세미나 개최
    “1인가구 위한 교회사역, 어떻게 할 것인가?”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예장통합) 총회 사회봉사부·사회복지위원회가 29일 오후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1인가구, 교회의 사회적 책임과 사역방안’이라는 주제로 제108회기 사회복지현안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최대열 목사(사회복지위원)의 사회로, 천정명 목사(사회복지위원회 위원장)의 인사말, 양정석 장로(사회복지위원회 회계)의 기도, 주제강의,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주제강연은 △박민..
  • 장종현 목사
    한교총 “의사들, 환자 곁으로 돌아오길”
    앞서 한 차례 성명을 통해 정부의 의대 증원 정책 지지를 표명했던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이하 한교총)이 29일 “집단행동 철회하고 당장 환자 곁으로 돌아오라”라는 제목으로 재차 관련 성명을 발표했다. 한교총은 “의료대란 사태로 국민 건강과 생명이 심각한 위협을 받고 있다. 의사들이 정부의 의대 증원에 반대해 병원을 떠나는 바람에 위중한 환자들이 제때 수술을 받지 못하고 병원을..
  • 이동환 목사
    이동환 목사 출교 판결에 대한 신경하 전 감독회장 글 논란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경기연회 재판위원회로부터 ‘동성애 찬동’ 혐의로 출교를 선고받은 이동환 목사 측이 기감 총회재판위원회에 항소한 가운데 신경하 전 기감 감독회장이 최근 ‘이동환 목사 출교와 관련해 드리는 글’을 발표해 논란이 되고 있다...
  • 이화여대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
    이화여대, 2023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은미)가 지난 26일 오후 2시 교내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수여식은 장명수 이화학당 이사장, 김은미 총장, 이명경 총동창회장, 교무위원 등 주요 내외빈과 졸업생 3,0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총 3,461명(학사 2,185명, 석사 1,159명, 박사 11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행사는 김은미 총장을 비롯한 대학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