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일만성도 파송운동 2년, 교회 모든 기능 정상화”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 담임)가 3일 주일예배서 ‘권태가 없는 가슴 뛰는 삶’(마태복음 4:23-24)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분당우리교회의 ‘일만성도 파송운동’과 관련해 이 목사는 “2년 전 일만성도 파송운동이 벌어지고 나서 놀랍게도 많은 봉사자들과 우리 교회 평신도 지도자 4분의 3이 떠나는 놀라운 일이 있었다. 그런데 그때 저는 너무 힘든 시간을 보내야 했다. 우리 교회가 기존 신자..
  • 지구촌 선교목회 세미나
    2024 지구촌 선교목회 세미나, 3월 18일 첫 강의
    2024년 지구촌 선교목회 세미나가 오는 18일 저녁 8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민경진 교수(부산장신대 구약신학)가 강사로 나서 ‘1장의 욥, 42장의 욥’이라는 제목으로 강의한다. 이 세미나는 오는 5월 20일과 9월 2일, 11월 18일에도 진행된다. 차례대로 △김승호 교수(성서대 선교신학)가 ‘포스트모던 시대의 목회와 설교 지혜’ △박영권 교수(영남신대 신약신학)가 ‘누..
  • <건국전쟁> 김덕영 감독
    “<건국전쟁>, <노무현입니다> 185만 넘어 관객 200만 도전”
    개봉 27일 만에 누적 관객 100만 명을 돌파한 다큐멘터리 영화 <건국전쟁>의 김덕영 감독이 “100만이란 숫자에 만족할 수 없다. 이제 200만 관객 돌파에 도전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4일 조선일보 기고에서 이 같이 밝히며 “2017년 만들어진 노무현 전 대통령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노무현입니다>가 이룬 185만 명의 고지를 넘어서고 싶기 때문”이라고 했다...
  • 최성은 목사
    최성은 목사 “회개 통해 삶의 변화 경험하고 새 삶 되길”
    최성은 목사(지구촌교회 담임)가 3일 주일예배서 ‘그러면 우리가 어찌해야 합니까?’(사도행전 2:36-41)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최 목사는 “우리가 예배를 드리면서 마음에 감동을 받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일이다. 마음에 감격과 감동만 받고 예배가 끝나면 실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예배가 아니다. 예배는 하나님 앞에 우리의 전부를 드리는 것이다. 나의 일부분도 아니고 하나님은 나의 전체를 아..
  • “마니푸르 폭력사태 10개월 지나… 여전히 긴장감 고조”
    인도 북동부 마니푸르에서 10개월 동안 폭력사태가 계속되고 있다. 가장 최근 발생한 폭탄 폭발로 한 명이 목숨을 잃고 두 명이 부상을 입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360만 주민의 삶을 어렵게 만들고 있는 계속되는 혼란은 국가와 중앙정부 모두의 평화와 질서 유지, 효율성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 목원대 故 남기철 학장 추모예배
    목원대, 故 남기철 학장 추모예배 진행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가 지난달 29일 채플에서 故 남기철 학장 추모예배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남기철 학장은 목원대 전신인 ‘감리교대전신학대학’과 ‘목원대학’에서 제4~8대 학장(1969~1984년)을 지냈고, 제14대 학교법인 이사장(1987~1988년)을 역임하며 목원대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인물이다. 그는 지난 27일 미국에서 향년 98세로 별세했다. 이날 추모예배에는 남기철 학장..
  • 밀알복지재단이 ‘제4회 국제개발협력상 시상식(KCOC Awards)’에서 ‘한걸음더상’을 수상했다
    밀알복지재단, ‘제4회 국제개발협력상’ 수상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2월 29일 서울 마포구 청년문화공간JU에서 열린 ‘제4회 국제개발협력상 시상식(KCOC Awards)’에서 ‘한걸음더상’을 수상했다고 4일(월) 밝혔다. ‘국제개발협력상 시상식(KCOC Awards)’은 개발협력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성과 헌신적 노력으로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기관·인물·사업을 발굴하고 격려하고자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가 2020년 ..
  • 예수님이 전파하는 돌이킴과 그 열매
    돌이킴의 말씀으로 읽는 마태복음
    신약성경 사 복음서 중 하나인 마태복음에는 예수 그리스도가 제자들에게 가르쳐주신 회개의 바른 의미가 담겨있다. 본 도서의 저자 이충재 교수(백석대학교 신학대학원 신약학 조교수)는 마태복음에 담긴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돌이킴(회개)을 중심으로 해설하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 오늘날 흔히 오해되는 회개의 의미를 신·구약 성경 말씀을 돌아보며 수정하고, 예수 그리스도가 가장 먼저 선포하실 만큼 중..
  • 조현삼 목사
    “구원 같아 보이지 않는 구원 통해 우리도 구원하실 때 있어”
    서울광염교회 조현삼 목사가 최근 교회 홈페이지에 ‘체포 형식의 구원도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조 목사는 “3차 전도여행을 마무리하며 바울은 예루살렘으로 서둘러 올라가려고 했다”며 “바울이 예루살렘으로 올라가겠다는 뜻을 밝히자 여러 지역에서 여러 사람이 바울을 말렸다. 약속이라도 한 듯이 바울에게 예루살렘에 올라가면 결박과 환난이 바울을 기다리고 있다고 했다”고 했다. 이어 “바울..
  • 모세오경의 메시아 비전
    <3월, 작가들의 말말말>
    “모세를 믿었더라면 또 나를 믿었으리니 이는 그가 내게 대하여 기록하였음이라”(요 5:46). 예수는 몸이 마비된 자를 치료한 다음, 일어나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고 과감하게 말했다(5:5-8). 그러나 이 일을 안식일에 행했기 때문에 유대인 가운데 많은 이에게 박해받을 정도로 공격에 시달렸다(5:9-10, 16). 모세 율법을 이토록 열심히 준수하는 유대인 앞에서 예수는 모세의 글(창세기..
  • 히즈쇼
    히즈쇼, 기독교 어린이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 수상
    기독교 어린이 콘텐츠를 제작하는 ‘히즈쇼’가 지난 2월 23일 미국 기독교 방송(NRB) 컨퍼런스에서 기독교 어린이 콘텐츠 부문(Children's People's Choice Award) 최우수상을 받았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Kids Beach Club’과 같은 쟁쟁한 경쟁 작품들 속에서 국내 기독교 교육 콘텐츠 최초로 선정되었기에 의미가 더욱 크다는 평가다. 히즈쇼의 성경 애니메이션은 ..
  • 이동환 목사
    ‘동성애 찬동’ 혐의 이동환 목사 출교 확정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총회재판위원회(총재위)가 경기연회 재판위원회에서 ‘동성애 찬동’ 혐의로 출교를 선고받은 이동환 목사의 항소를 4일 기각했다. 이로써 이 목사의 출교가 확정됐다. 이 목사에 대한 이 같은 판결은 그가 지난 2019년 인천퀴어축제에서 축복식을 집례한 것으로 알려진 이후 약 5년 만에 이뤄진 교단 차원의 강경한 징계 조치다...